기사 메일전송
전국마라톤협회와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추진단의 업무협약식 체결
  • 이권철 경기남부 사회2부 기자
  • 등록 2025-02-07 22:02:38
  • 수정 2025-02-08 10:08:50

기사수정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하여 26일 전국마라톤협회 대전 본사에서 전국마라톤협회(이하 전마협 회장 장영기)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추진단(단장 최재춘)의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전국 마라톤 동호회 최대 회원수를 자랑하는 전마협과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추진단의 업무협약식으로 유네스코 등재를 향한 발걸음을 더 재촉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태권도인들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을 전마협의 마라톤 동호인들에게도 전파하여 전국민적인 희망의 메시지를 나눌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게 될 것이다. 이에 앞서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추진단 최재춘 단장은 설날 연휴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청소년 태권도 시범단을 이끌고 유럽 4개국(스페인, 프랑스, 벨기에. 독일) 파견시범을 119일부터 24일까지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 기원 시범의 대장정을 성공리에 마치고 귀국하여 쉬지도 않고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 날 전마협 장영기 회장은 멀리서 전국마라톤협회 대전본사에 직접 와 주신 관계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기태권도를 전 세계인들이 함께 할 수 있고 사랑할 수 있는 태권도로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문화유산인 태권도를 유네스코 등재를 위해 달려나가는 최재춘 단장님의 열정에 깊은 감동과 존경을 표하며 이 영광스러운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영광으로 생각한다. 또한 남과 북이 함께 태권도로 하나되어 언젠가 남북에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기를 소원한다라고 인사말을 했고 최재춘단장은 대한민국 생활체육 마라톤 최대 동호회원을 보유한 전국마라톤협회와 함께 이 어려운 시기에 남과 북이 함께하는 태권도가 유네스코에 등재되는 희망을 전마협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게 선뜻 도움을 주시는 장영기 회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는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도 관심을 갖고 있다. 국내의 태권도인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에게도 알릴 수 있게 되는 계기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전국민들의 염원을 담아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간다면 빠른 시일안에 뜻 깊은 소식을 전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언젠가 이 남북이 함께하는 영광스러운 행사를 전마협과 함께 남북을 달리는 그날을 기대하며 앞으로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며 화답하였다.



전국마라톤협회 &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추진단 업무협약식을 시작의 첫 프로젝트로 다가오는 2025927() 한강시민공원 뚝섬에서 2025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기원 한마음 마라톤대회 개최가 확정하였다. 이에 최재춘 단장은 태권도는 남과 북이 함께 수련하고 전 세계 214개국에서 수련하는 대한민국 국기이며 무도 스포츠로 대한민국에서도 2018년부터 태권도의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노력을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추진단에서 하고 있으며 올해도 다양한 대국민 운동을 다양하게 전개해 왔습니다.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 염원 국내, 국외 챌린지 캠페인 포퍼먼스 행사를 전개하고 있으며 오히려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과 협조로 유럽국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국기태권도를 유네스코 등재하기 위해 전국마라톤협회와 같은 협력기관과 업무협약식 및 범국민 서명운동 전개하였으며,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의 당위성을 알리기 위한 컨퍼런스 및 국제학술대회등을 개최하였습니다. 2025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기원 한마음 마라톤대회를 통해 지구촌 모든분들이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기원을 염원하고 평화와 화합의 행사가 될 것이며 이번 마라톤대회에 국민 여러분들과 태권도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6.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7.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역사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