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울산시청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 10일부터 1월 24일까지 실시한 ‘2025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가 소득 안정화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읍면 순회 교육 및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했으며,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농업미생물 ▲양념채소 총 7개 과정 14회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 1월 20일 한우농가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서는 최근 한우가격 하락, 사료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우 교육은 한우 거세우와 미경산우 육성기 사료급여 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울산 한우농가들의 기술 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농업 기술이 경쟁력이다’라는 기조 아래, 농업인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했다”라며,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대비해 안정생산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끝.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