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공항공사, 지난 11일 김포공항 국내선 체크인카운터에서 항공사와 함께
탑승수속시스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11일,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7개 국적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와 항공사 발권시스템 및 한국공항공사의 공용여객처리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한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항공사 발권시스템이 오작동해 일부 항공사의 발권이 지연되면서 여객 탑승수속에 차질이 빚어지는 경우를 대비한 신속한 응급조치와 복구 훈련으로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공항공사는 항공사 발권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국토부 등 관계기관에 상황 전파를 하고, 항공사의 여객 정보 입력, 기내 좌석 배치, 항공권 발권, 수하물 태그 발급 등 장애가 발생한 업무를 한국공항공사의 ‘간이 여객처리시스템(L-DCS: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 시 항공권 및 수하물 태그 발급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간이 여객처리시스템)’으로 빠르게 대체하는 전환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항공권 발권, 수하물 위탁 등 탑승수속 업무 처리를 위해 모든 항공사가 체크인카운터를 통해 공동으로 사용하는 한국공항공사의 공용여객처리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한 백업시스템(V-MUSE Express:한국공항공사 공용여객처리시스템 장애 발생 시 서버 자원을 사용하지 않고 체크인카운터에 설치된 PC로 항공사 발권시스템에 접속하여 처리할 수 있는 백업시스템) 전환훈련을 진행하고 항공사와의 유기적 협력으로 신속하게 여객 탑승수속을 정상화하는 등 공동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했다.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공사와 7개 항공사가 합동으로 수행하는 이번 훈련을 통해 항공권 발급 장애 등 비상 상황에서도 빠른 복구로 여객 불편을 최소화해 신속하고 편리한 탑승수속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전 중구 중촌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위한 통합돌봄 캠페인 진행
대전 중구 중촌동은 11일 중촌동 1구역 소공원에서 통합돌봄 거리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역 주민과 동 직원, 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현장에는 통합돌봄 상담 부스와 복지 사각지대 제보 ...
대전 중구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개최
대전 중구 태평2동은 지난 10일 ‘2025년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행사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자생단체 회원들을 격려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자생단체 회원과 프로그램 참여자,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1부에서는 오카리나, 노래교실, 1인창극·북난타 공연과 서예교실 작품 ...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