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원광새마을금고가 시청을 방문해 '다이로움 밥차' 성금 3,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 원광새마을금고, 건강한 한끼 사랑 나눔 앞장
이날 기탁된 성금은 다이로움 밥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며, 밥차는 매주 수요일(혹서기·공휴일 제외) 취약계층에 건강한 점심 식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원광새마을금고 관계자는 "한 끼 식사가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올해도 후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원광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며 "다이로움 밥차를 통해 어려운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새마을금고는 비수도권 최초로 자산 2조 원을 돌파한 금융기관으로, 지난해 영등동으로 본점을 이전하며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이 밖에도 다이로움 밥차 지원과 나눔곳간 물품 후원,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익산시와 협력해 출생아 아기통장 개설 시 1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