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 서구인천광역시 서구 검암경서동 주민자치회(회장 정성미)가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지난 12일, 주민자치회 위원과 지역 주민, 구의원(김학엽,김춘수), 행정복지센터 직원, 보건소 직원 등 약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맞이 대청소(캠페인명 : 주민자치회와 주민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반짝반짝)가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검암동 과기공원과 그 인근 주요 도로, 주택가, 산책로, 쓰레기 상습 투기 지역 등 취약 지역을 집중적으로 정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여자들은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정화에 힘썼고, 마을 곳곳을 보다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또한 보건소(소장 장준영)와 협력하여 해빙기로 인해 노출된 오염 지역과 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를 대상으로 연무 및 분무 소독을 실시하였다.
정성미 자치회장은 “쾌적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한마음으로 협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검암경서동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황인선 검암경서동장 역시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및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과 깨끗한 거리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