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랜드마크인 시흥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 광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경관 조명 공사 시행
시흥시, 랜드마크인 아브뉴프랑 광장부(중앙 보행로 및 주요 동선 주변)을 중심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아브뉴프랑상인회 강영진 회장이 서명범 시흥시 의원과 협력하여 시흥시 녹지과의 공식 검토 및 행정 절차를 통하여 총 1억 5천만원 규모의 조경,경관조명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12월5일 부터 공사가 진행 되었고, 이번 달에 공사가...

(▲ 서울동작 경찰서 이백형 SPO팀장)
25년 3월 18일 서울 동작경찰서 SPO팀장 경감은 법무부 서울 소년분류 심사원(이법호 원장) 대강당에서 위탁 소년들에게 자신의 인생 경험을 나누며 지금 당장 비행을 멈추고 새로운 삶을 살 것을 독려했다.
이백형 경감은 10년 이상 수천 명의 소년들과 소통하며 청소년 선도에 앞장서 온 베테랑 학교 전담 경찰관으로 서울 소년 분류심사원의 초청을 받아 특별 강연을 하였다.
청소년 시절, 꿈도 없이 방황하다가 경찰이 되어 23년 이상 활동하는 동안 위탁 소년들에게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줬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은 "경감님이 만난 비행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나도 변할수 있겠다는 마음음 가짐을 가질수 있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법호 원장은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다는 말처럼 지금 방황하는 학생들이 아름다운 꽃이 될 날들을 기대하며 특별 강연을 이어갔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메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라고 소외를 밝혔다.
강서구, 오는 12일 겸재정선미술관 ‘카페 겸(謙)’ 오픈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겸재정선미술관 3층에 품격 있는 휴식 공간인 ‘카페 겸(謙)’을 새롭게 조성하고, 오는 12일 오후 4시 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카페 개장은 미술관을 ‘전시를 보는 공간’에서 ‘보고 쉬어가는 공간’으로 확장하는 전환점으로, 일상 속 문화 향유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 중구, 성심당 방문객 흐름 파악 위해 AI·라이다 기술 도입
대전 중구는 성심당 방문객이 올해 1,0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AI와 라이다(LiDAR) 센서를 활용해 유동인구 분석에 나섰다.지난 10일 대흥동 성심당 본점 앞에서 글로벌 라이다 기업 아우스터와 AI 기반 국내 기업 그린에이아이와 함께 기술 시연회를 진행했다.설치된 라이다 센서는 360도 방향을 스캔하며 사람의 동선과 혼잡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