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동작 경찰서 이백형 SPO팀장)
25년 3월 18일 서울 동작경찰서 SPO팀장 경감은 법무부 서울 소년분류 심사원(이법호 원장) 대강당에서 위탁 소년들에게 자신의 인생 경험을 나누며 지금 당장 비행을 멈추고 새로운 삶을 살 것을 독려했다.
이백형 경감은 10년 이상 수천 명의 소년들과 소통하며 청소년 선도에 앞장서 온 베테랑 학교 전담 경찰관으로 서울 소년 분류심사원의 초청을 받아 특별 강연을 하였다.
청소년 시절, 꿈도 없이 방황하다가 경찰이 되어 23년 이상 활동하는 동안 위탁 소년들에게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줬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은 "경감님이 만난 비행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나도 변할수 있겠다는 마음음 가짐을 가질수 있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법호 원장은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다는 말처럼 지금 방황하는 학생들이 아름다운 꽃이 될 날들을 기대하며 특별 강연을 이어갔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메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라고 소외를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