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리시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렬)는 관내 취약계층 중 홀로 거주하는 은둔형 10가구를 대상으로 ‘2025년 똑똑! 안부 확인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똑똑! 안부 확인 사업’은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로, 사회적 고립이 우려되는 은둔형 1인 청·장년 및 노인가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대상자를 1:1로 매칭하여 매월 1회 대면 활동을 진행하며, 단순한 안부 확인을 넘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함께 하면서 대상자가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으며, 올해는 10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참여해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정렬 민간위원장은 “이 사업은 단순한 안부 확인을 넘어, 대상자의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기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라며,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여 이웃을 돌보는 따뜻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남상익 갈매동장은 “1인 가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선제적인 복지사업 추진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복지사업과 지원 정책을 꾸준히 발굴하여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