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경도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아일랜드 골프장, 세이지우드 CC 여수 경도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클럽하우스를 전면 리뉴얼하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2012년 오픈 이후, 세이지우드는 여수 앞바다를 품은 27홀 시그니처 골프 코스를 자랑하며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아왔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클럽하우스 리뉴얼 공사는 최근 완료되어, 새로운 모습으로 골퍼들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번 리뉴얼의 컨셉은 ‘바다의 흐름과 여유로움’으로, 여수 앞바다의 부드러운 곡선과 물결에서 영감을 받아 공간 전체에 자연의 리듬을 담아냈다. 유기적인 구조와 텍스처를 활용하여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허물고, ‘완벽한 휴식을 통한 지혜로운 삶을 추구한다’는 세이지우드의 철학을 반영한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골프가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몸과 마음을 위한 진정한 휴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이다.
클럽하우스의 프런트는 한국적인 기단석과 기둥, 보의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무늬목과 화강석이 조화를 이루어 품격 있는 첫인상을 선사한다. 사우나와 라커룸은 자연의 텍스처를 활용하여 숲속 그늘 아래에서 쉬는 듯한 편안함을 제공하며, 프라이빗 다이닝룸(PDR)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오션뷰와 개방적인 구조로 여수의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시공되었다.
스타트 하우스는 부드러운 곡선과 자연 질감의 텍스처가 조화를 이루어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레스토랑은 바다를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바다를 닮은 곡선 디자인과 자연스러운 흐름을 반영한 인테리어는 세이지우드가 추구하는 완벽한 휴식의 공간을 실현하며, 넓은 통유리창을 통해 여수 앞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파도의 흐름을 닮은 유기적인 패턴의 카펫이 공간에 자연의 리듬을 더하며, 바다가 실내로 스며든 듯한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리뉴얼과 함께 세이지우드는 2025년 스프링 시즌 한정으로 ‘Healing & Joy’ 패키지를 운영한다. 이 패키지는 18홀 라운드 2회(총 36홀)와 오션뷰 콘도미니엄 숙박 1박(36평), 여수경도 레스토랑에서의 시그니처 디너와 조식이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김포-여수 왕복 항공권이 포함된 ‘A Flight To Sagewood’ 패키지와 프라이빗한 2인 라운드를 위한 ‘2025 Double Up’ 프로모션 등 다양한 패키지를 마련하여 골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세이지우드 CC 여수경도 관계자는 “이번 클럽하우스 리뉴얼을 통해 골퍼들에게 더욱 품격 있는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여수 앞바다의 절경과 함께하는 새로운 공간 경험을 통해 잊지 못할 골프 여행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과 패키지 운영을 통해 세이지우드는 골프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주시, 문화·교육·관광·체육 ‘체감형 정책’으로 일상 바꾼다
원주시는 지난해 문화·교육·관광·체육 전반에서 기반 시설을 확충한 데 이어, 2026년에는 시민의 삶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낸다. 단순한 시설 조성을 넘어 시민의 일상과 여가, 배움과 성장을 아우르는 ‘체감형 정책’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화기반시설 확충 및 지역 문화예술 활...
‘서귀포시 방치된 간판, 무료로 철거해 드립니다’
서귀포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 및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2026년 주인없는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영업장 폐업이나 영업주 변경 등으로 장기간 방치된 간판을 철거해 주는 사업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지부장 김정준...
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해남군, ‘재생에너지자립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국회와 정부를 잇따라 방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명현관 해남군수는 28일 특별법을 발의한 김원이 국회의원과 지역구 박지원 국회의원을 만나 면담을 진행.
무안군 일로·삼향 협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주청사 논란’ 규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 일로읍·삼향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주청사 배치 문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28일 성명서를 발표하며 최근 간담회 합의 내용을 규탄했다.협의회는 지난 25일 열린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에서 주청사를 ..
무안군승달장학회, 2026년도 상반기 장학생 200명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가 지역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20일까지 2026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이번 상반기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 저소득, 예체능(고등학생·대학생), 다문화·다자녀 가정(중·고등학생·대학생), 체육꿈나무,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