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사진=한국공항공사,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사진 우측 4번째)과 참석 임직원이
내부통제위원회 회의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27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이정기 사장직무대행과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했다.
내부통제위원회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경영의 투명성,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사전 예방하고 체계적 관리를 통해 내부통제 관련 주요 정책 등을 심의 및 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공항공사는 이날 회의에서 ▲자율적 내부통제 체계 운영, ▲고위험군 집중 관리, ▲내부통제 조직문화 정착을 3대 목표로 항공 안전, 보안 등 고위험군에 대한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는 등의 2025년 내부통제 운영계획을 심의·의결했다.
한국공항공사는 현업부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 점검할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 기반의 ‘통제활동 자가점검’체계를 운영하고, 현업부서·관리부서·감사부서가 합동으로 리스크를 점검하는 ‘3중 내부통제 체계’를 첫 도입해 추진할 계획이다.
박재희 전략기획본부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체계 운영과 임직원의 자율적 실천을 통해 내부통제 분야의 모범 공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