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용인시청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 윤숙영)에서는 지난 20일부터 28일에 걸쳐 2025년도 봉사활동 프로그램 1차 봉.고.차.!(봉사활동을 찾아가고 고심하는 꿈드림 이하 ‘봉.고.차.’)를 운영했다.
봉.고.차. 는 학교 밖 청소년이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1차 봉.고.차. 에서는 ‘유니링크 사회적협동조합’(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법인)‘과 업무협약을 통해 홈스테이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 청소년과 꿈드림 청소년 간 문화교류가 이루어졌다.
1차 봉.고.차. 프로그램은 총 3회 진행되었으며, 사전준비 및 안전교육과 문화교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청소년들이 직접 꿈드림을 방문해 용인시 꿈드림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나라를 소개하고, 레크리에이션 및 한국음식 조리와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봉고차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만나 소통하는 경험을 통해 견문이 넓어질 수 있었고, 앞으로도 꿈드림에서 이런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꿈드림은 9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지원, 학습지원, 자립지원, 복지지원(급식비 등) 등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031)328-9838~41,48 또는 꿈드림 홈페이지(https://www.yiyf.or.kr/yidream)를 참고하면 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