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청 (교육장 성기동)은 성연중학교에서 3일 7시부터 9시까지 늘어나는 학교 폭력과 마약으로부터 대처하고 전동킥보드 안전장비 필수, 차별은 로그아웃 인권존중은 로그인, 스쿨존에서는 더 조심 더 느릿느릿, 학교폭력 성폭력 사이버폭력에 청소년들을 보호, 다 함께 성장하는 어울림 서산교육 실현,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요 라는 구호로 관내 서산지청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서산경찰서, 성연중학교 학부모 운영위원회, 기관 단체와 공동으로 캠페인을 했다,
이날 대전지검 서산지청(지청장.김승언)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도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 동참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서산지청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서산지구위원회 (회장 김상곤)와 수석검사 김기웅은 지난해부터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좋은 친구 찾지 말고 좋은 친구 되어주자, 학교 폭력 멈춰, 마약 술 담배 근절, 상처받은 친구 마음 감싸주는 우리 우정 등의 구호로 캠페인을 벌이고 있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법무부 서산지청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서산지구는 98년도 7월에 창립하여 24년도 등굣길 맞아 학교 폭력 캠페인 '학교 폭력, 멈춰!' 관내 10개 학교 5,094명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했다.
법사랑 서산지구는 범죄예방환경 개선 디자인 사업 셉테드(CPTED)를 2016년에 제1호 예천동 굴다리 안심길에 CCTV, 비상벨, 반사경, 벽화를 대상지(예천초 일원, 서산 서부상가 일원, 롯데낙천대 아파트 등산로 및 다가구 주변)에 설치하였고 어린이 안심 생태놀이터와 취약한 곳에 밝은 환경을 조성하는 봉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청소년 인권 페스티벌(영화제&K-POP) 경연대회를 2010년부터 청소년이 직접 다양한 소재로 영화를 제작하고 끼를 발산하는 제1회 청소년 인권영화제도 매년 개최하고 있어 청소년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관내 불우한 이웃, 소년소녀가장, 사랑의 김장 봉사를 연말에 개최하여 불우한 이웃과 서산시체육회에 기부하였다.
김 회장은"법사랑이 청소년들을 폭력과 마약으로부터 보호하고 선도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불우한 이웃을 살피고 사회에 어두운 곳에 밝은 빛을 밝히는데 충실히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