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천군새마을지도자전곡읍협의회(회장 홍광식)는 2025년 봄철 영농기를 맞아 오는 4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전곡읍행정복지센터 인근 공영주차장 내에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집하장은 농촌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새마을지도자들이 주도하여 폐비닐, 폐농약용기 등 영농폐기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하고 분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토양오염과 농촌 환경 훼손을 방지하고, 환경 보호 및 자원 재활용을 실현하고자 한다.
2025년 영농폐기물 수거 활동은 무단 방치와 불법 소각, 매립을 방지하고, 산불 예방 및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한 목적에서 시작되었다. 또한, 폐자원의 분리배출을 유도하여 주민들에게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하는데 중점을 둔다.
홍광식 회장은 “우리 새마을지도자회는 2025년에도 환경 보존을 위한 활동에 힘쓸 것이며 자원 순환 실천을 통해 탄소 발생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농촌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집하장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영농폐기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재구 전곡읍장은 “바쁜 농사철에도 불구하고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정한 연천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새마을지도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농민들의 폐비닐 분리배출과 폐농약병 내용물 제거 등 올바른 분리배출이 이루어지도록 지역 농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