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마로시 셰프초비치 유럽연합 무역·경제 안보 집행위원이 미국과의 회의를 마친 뒤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이다.
관세, 비관세 장벽 전반에 걸쳐 협상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도 목표 달성을 위해선 상호 간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적었다.
이와 관련해 미국 경제 매체 블룸버그는 미국이 입장을 명확히 밝히지 않아 EU 측이 어려움을 겪었다고 전했다.
협상에 거의 진전이 없었다는 뜻이다.
맞불 관세로 대응하고 있는 중국과의 협상은 아직 시작하지도 못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중국이 미국 농산물에 보복 관세를 부과한 데 대해 첫 번째 임기 때도 이런 일이 있었지만 농민들에게 버티라고 했고, 나중에 280억 달러를 보상했다며 미국은 농민을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협상이 필요한 건 중국이지 미국이 아니라며 먼저 대화를 요청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무역 협상에 뚜렷한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서 상승 출발했던 미국 뉴욕 주식 시장은 하락 마감했다.
다만 채권과 달러 시장은 비교적 안정세를 보였다.
백악관은 15개 나라와 협상을 하고 있고, 적극적으로 검토되는 안도 있다며 곧 그 결과를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기준점이 될 수 있는 그 첫 결과에 모든 이목이 집중돼 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