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4월 21일부터 5월 20일까지 한 달간, 관내 공립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025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챌린지」를 추진한다.
‘가치 더하기(+), 행복 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되는 이번 챌린지는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 참여로 실질적인 구매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지원청은 챌린지 인지도 제고와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실천을 돕기 위해 구매 가이드를 함께 안내한다.
이와 더불어, 관계 전문 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챌린지 내용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가능한 분야를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챌린지 기간 동안 각 학교는 수요에 맞게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자율적으로 구매하면 되며, 교육지원청은 행사 종료 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관리시스템」을 통해 실적을 조회·집계하여 구매 실적이 우수한 3개교(원)를 선정하고 그 결과를 누리집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챌린지는 중증장애인의 자립 기반과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실천”이라며 “학교 현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가치있는 소비와 나눔의 문화를 지속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