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오른쪽)이 지난 29일(화)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기후 위기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강서구는 지난 29일(화)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교훈 구청장 주재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보완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서구는 오는 2030년까지 2018년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40%, 34년까지 50% 감축을 목표로 ‘탄소중립 녹색성장 10개년 기본계획’을 추진한다.
이번 기본계획은 앞서 지난 2022년에 수립한 ‘2050 강서구 탄소중립 기본계획’에 정부와 서울시의 탄소중립 정책 방향을 담아 재정비한 것이다.
강서구는 올해 1월부터 기본계획 보완 연구용역을 진행했으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현 가능한 목표치를 재설정하고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보강했다.
기본계획에는 제로에너지 도시, 친환경 교통, 자원순환, 탄소 흡수원 확충 등 4개 분야, 37개 세부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제로에너지 도시의 경우 제로에너지건축물(ZEB) 보급 확대, 노후 경로당 및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추진 등의 내용이 담겼다.
친환경 교통 부분은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 보급 확대, 자동차 탄소중립 포인트 제도 등이 중점이다.
자원순환 정책으로 음식물 쓰레기 전자태그(RFID) 수거함 및 페트병 무인회수기 확대, 서남물재생센터 하수열을 이용한 지역난방 공급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도심 내 녹지공간 조성, 숲 가꾸기 등을 통해 탄수 흡수원도 확충한다.
특히, 강서구는 매년 연도별 목표치 달성 여부를 정량 평가해 탄소중립 10개년 기본계획의 이행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위한 기본계획을 새롭게 마련한 만큼 탄소중립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지혜를 모아달라”며 “추진 과제를 하나하나 면밀히 검토해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