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오른쪽)이 개화산을 찾아 입산하는 주민에게 산불예방 홍보물을 건네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30일(수) 산불 발생 시 초동 조치, 소방서와의 협력체계 등 산불 예방 대책 전반에 대해 현장 점검했다.
지난달 영남권 대형 산불에 이어 최근 대구와 강원도에서도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자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직접 나선 것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강서소방서 관계자와 개화산을 찾아 산불 진화 장비와 고압수관 보관함 등을 살피며 산불 발생 대응 역량을 집중 점검했다.
산불진화대원의 위치를 GPS로 확인할 수 있는 산불진화시스템의 작동 상태, 원거리 진화가 가능한 고압수관 등 산불 진화 장비를 꼼꼼하게 살폈다.
이날 개화산 일대에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산불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진교훈 구청장도 산불 예방 홍보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입산하는 주민들에게 산불방지 국민행동요령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며 산불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캠페인에는 강서의용소방대, 구청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개화산에서 약 1시간 동안 현장 점검을 마친 진교훈 구청장은 등촌동 봉제산으로 이동해 산불 대책 현장 점검을 이어갔다.
한편, 강서구는 건조한 날씨가 계속돼 산불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당초 5월 15일까지 예정돼 있던 산불 방지 대책 기간을 잠정 연기해 가동할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산불과 같은 재난은 주민의 안전과 직결된 사항인 만큼 철저한 예방과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긴장을 늦추지 않고 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