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ㆍ사진)는 옛 한전부지 현대자동차 신사옥 건립과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등의 시너지 효과로 2021년까지 일자리 100만개 일자리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지난 2일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설명회를 갖고 “국토교통부와 서울시가 영동대로 개발을 신속히 진행해줘 사의를 표한다”며 “두 개발 사업뿐 아니라 구룡마을 공영개발과 TIPS타운ㆍ아산마루180 등 창업전문기관, 강남구 비즈니스센터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구는 영동대로 지하에 KTX 등 6개 광역교통망과 광역버스 환승센터가 준공되면 동양 최대 환승역으로 거듭나 매년 1만200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했다.
강남구에 따르면 현대차 부지에 건립될 지상 105층, 높이 553m에 이르는 현대차 GBC에 국제 업무, 전시ㆍ컨벤션, 공연장, 호텔 등이 들어서면 총 건축비만 3조7689억원에 달하고 이로 인한 고용유발 효과는 준공 후 20년간 113만7000명(연간 5만7000명)이른다.
신연희 구청장은 “구룡마을 공영개발, SRT 수서역세권 개발, 아셈로 지하공간 개발, 밤고개로 확장공사, 역삼 문화공원 명소화 등에 총 8조324억원을 투입하게 된다”며 “이로 인한 고용유발 효과는 매년 3만7000여명에 이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남구는 특히 이달 비즈니스센터를 개관하고 강남구 상공회의소, 청년창업지원센터, 여성능력 개발센터를 이전해 금융, 노무, 세무 등 체계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는 43개 기업 89명을 선정해 28개 공간에서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벤처기업이 밀집해 있는 강남구 지역특성에 맞는 인재를 양성해 채용과 연계하는 지역맞춤형 취업 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신 구청장은 “일자리는 청년의 꿈이고 국가경제의 최대과제”라며 “비즈니스센터를 중심으로 중소기업청의 TIPS타운, 아산나눔재단의 아산마루180 등 창업전문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창업의 대박’이 이뤄지는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