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시진핑 중국국가 주석이 현지 시각 7일 오후, 러시아 모스크바에 도착했다.
나흘 간의 방문 기간, 시 주석은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2차 세계대전 승리 80주년 기념 열병식에 참석한다.
현지 시각 오늘 오전 푸틴 대통령과의 회담은 조찬과 기자회견, 일대일 차담까지 다양한 형식으로 예정돼 있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첫 대면 회담인 만큼, 미국을 향해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 관심이다.
중국은 미국과의 관세 문제에 직면해 있고 러시아는 미국과 종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시 주석은 모스크바 도착 직후 발표한 성명에서 "중국과 러시아는 2차 대전 승리 결과를 수호하고 패권주의와 힘의 정치에 단호히 반대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중국과 러시아가 진정한 다자주의를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중재 중인 우크라이나전 종전 협상과 관련해 불만을 나타냈다.
또 밴스 부통령이 "러시아가 전쟁 종식의 조건으로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다"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직접 대화에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한 것과 관련해서도 "(맞는 이야기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