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사진=한국공항공사, '2025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 지방공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여행, 항공산업 등 한국공항공사의 업(業)과 연계된 중소기업을 발굴해 자생력있는 지역경제 기반을 조성하고, 공항을 중심으로 한 산업생태계의 동반성장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공항공사는 선정된 중소기업에게 컨설팅, 설비·시스템 구입비 등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지난해보다 총사업비를 8천만 원에서 1억 2천만 원으로 증액하고 지원 대상도 8개 사에서 12개 사로 늘렸다.
모집 분야는 △일반컨설팅, △생산성·품질 향상, △ESG 경영지원, △신제품·신기술 개발, △홍보·마케팅·판로 확대, △인증·특허 취득, △일·가정 양립 인프라 지원, △저출산·고령화 제도 지원 등 8개 부문이다.
오는 5월 16일까지 전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심사를 거쳐 12개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여행업과 전시·컨벤션 및 행사대행업으로 등록된 기업에는 가산점을 부여해 마이스(MICE, 회의‧포상여행‧컨벤션‧전시) 산업과 연계한 지방공항 활성화를 유도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반성장 플랫폼 ‘상생누리’ 누리집(winwinnuri.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재희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 및 성장을 지원하고, 공사와 함께 지역경제의 활력을 되살리는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