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강서50플러스센터(센터장 조한종)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및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2025. 5. 12.(월)부터 7. 28.(월)까지 「평생학습 큐레이터 양성」 강좌를 개설 ․ 운영한다.
2025년 ‘평생학습 큐레이터 양성’ 과정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2022년부터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전문성을 높이고 평생교육 강사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평생학습 큐레이터의 역할과 리더십 ▲공모신청서 작성법 ▲학습자 특성을 파악한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 ▲홍보물 제작과 학습자 모집 비법 ▲ 인터넷 윤리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강좌는 후원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수료 이후에도 커뮤니티 구성, 사회공헌 프로젝트 참여 등 사후 활동을 지원하여 학습-나눔-삶으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체계 구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이의란 교육장은“앞으로도 학부모와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춰 수준 높고 유익한 평생교육 강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