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구, 고등학생 대상 마약 예방 캠페인 실시광주광역시 서구가 청소년 사이에서 의료용 마약류의 불법 유통과 중독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데 따른 대응 조치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최근 10대 청소년의 항불안제, 주의력결핍 과다 행동장애(ADHD) 치료제, 식욕억제제 등 의료용 마약류 처방받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이를 악용한 불법 매매와 중독 사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식욕억제제를 불법 유통하거나 펜타닐 패치(마약성 진통제)를 남용하는 등 우려스러운 사례가 잇따르는 실정이다.
서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의 위험성과 부작용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포하며 청소년의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며, 12일 서석고등학교부터 시작된 캠페인은 앞으로 상일여자고등학교와 광덕고등학교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구는 마약퇴치운동본부와 협력해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약 예방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마약류 노출이 의심될 경우 서구 보건소에서 익명으로 필로폰, 대마 코카인 등 6종의 마약류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상용 서구 보건행정과장은 “마약은 출구 없는 미로와 같아서 단 한 번의 호기심만으로도 위험하다”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등굣길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문화공예협회 북구지회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3일 구청장실에서 울산문화공예협회 북구지회 회원들과 만나 지역 문화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여성단체협의회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은 23일 구청장실에서 북구여성단체협의회 임원진 등과 만나 주요 여성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냉장고 기부처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한솔근린공원 일대에서 나눔냉장고 기부처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설 앞두고 ‘원산지 속임수’ 전면 단속… 걸리면 최대 징역 7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북지원 제천·단양사무소(소장 임창섭)가 설 명절을 앞두고 수요가 급증하는 제수·선물용 농식품에 대해 원산지 표시 일제 점검에 나선다.이번 점검은 1월 26일부터 2월 13일까지 19일간 진행되며, 쌀·육류·과일류·나물류 등 제수용품을 비롯해 전통식품, 갈비류, 건강기능식품, 지역 유명 특..
“삶의 마지막 선택, 미루지 마세요” 제천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시 운영
충북 제천시보건소(소장 안순덕)가 시민들이 삶의 마지막 순간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 및 등록 신청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19세 이상 성인이 향후 임종 과정에 대비해 연명의료 시행 여부와 호스피스 이용 의사를 미리 문서로 작성해 두는 제도다. 등록된 의향서...
강서구, ‘2026 강서 청년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 강서 청년네트워크’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해 실제 사업으로 연계하는 자발적인 청년참여기구다. 강서구에 거주하거나 강서구 소재 대학, 직장, 청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