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카타르 군주가 공항에서 직접 트럼프 대통령을 영접합니다.
이어 정상회담 장소까지, 빨간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포함된 차량 행렬이 대통령 전용차 '비스트'를 호위합니다.
수십 마리의 낙타와 아라비아 말도 호위 행렬에 등장합니다.
전통 격식을 갖춰 트럼프의 방문을 극진히 예우한 겁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낙타들에 감사합니다. 그런 낙타는 오랜만에 봅니다."]
[셰이크 타밈 빈 하마드 알 타니/카타르 군주 : "카타르를 공식 방문한 첫 미국 대통령이십니다. 정말 영광입니다."]
미국과 카타르는 안보 지원과 협력 대가로 거액의 '오일 머니'를 받는 '안보-경제 패키지 합의'도 체결했습니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카타르에서 최소 1조 2천억 달러 가치의 경제 교류를 창출하는 합의에 서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보잉 등이 카타르항공과 96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계약으로 미국에 100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지원하게 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발표의 두 배가 넘는 2천억 달러의 계약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보잉 역사상 최대 규모의 항공기 주문입니다. 꽤 대단하죠. 2,000억 달러 이상이고, 제트기 구매 규모만 1,600억 달러입니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중동 순방으로 막대한 투자를 유치했다고 자랑하고 있지만 집계 결과, 규모가 과장됐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카타르 왕실이 선물로 준비한 5천억 원 상당의 전용기에 대해선 공화당 내에서도 반대하는 목소리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강화 방안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20일 청사 내 대청마루에서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피해 회복 지원단·법률지원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피해 회복 지원단과 법률지원단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2026년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