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는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실시하여 초기대응체계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도민의 생명 및 재산보호를 최우선 목표로 초기대응체계에 대한 점검훈련으로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골든타임 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첫날인 21일에는 재난 관련 13개 부서 전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비상소집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오후에는 낙동강 수질오염사고를 가상하여 도 13개 협업부서와 경찰청 및 39사단 등 7개 유관기관 관계자를 소집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문제해결형 토론훈련을 실시하여 유독물 방제작업과 비상급수에 대한 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22일 오전에는 창원경륜장 붕괴사고를 가상하여 교통통제, 인명피해 집계, 각종 물자·장비·인력 등 자원관리체계 등에 대한 지원방안을 강구하였으며, 오후에는 국민 체감형 훈련을 민방위 훈련과 연계하여 남해 유스호스텔에서 민·관·군 480여 명이 모여 화재대피훈련 등을 실시했다.
마지막날인 23일에는 소방방재청으로부터 불시 메시지로 건축물 붕괴 재난상황에 대하여 자원봉사, 교통대책, 중장비동원, 재난심리지원, 의료 및 장례지원 등 각 분야별 조치방안 등 대응 능력을 점검 받았다.
이채건 경남도 안전건설국장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미흡한 사항에 대해 매뉴얼 정비 등 실제 재난이 발생될 때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조속히 보완하겠다”며, “앞으로도 재난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시키쿄 도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경남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남도청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