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나스닥과 S&P500지수가 2% 넘게 오르는 등 뉴욕 주식 시장 3대 지수가 모두 상승했다.
지난주 금요일 거래에선 트럼프 대통령의 EU에 대한 50% 관세 부과 방침에 동반 하락한 바 있다.
하지만 미국의 현충일을 포함한 연휴 사이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7월 초까지 유예하기로 하며 오름세를 보인 거다.
역시 관세 전쟁 완화에 대한 기대로 소비자심리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미 경제조사단체 콘퍼런스보드는 5월 소비자심리지수가 지난해 12월부터의 다섯 달 연속 하락세를 멈추고 기준선인 100에 바짝 다가섰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 기간엔 미·중 간의 관세 협상이 포함돼 있다.
하지만 일부 분야에선 관세 전쟁의 부정적 영향이 나타난다.
미국 여행관광청은 지난 3월 미국을 찾은 외국인 수가 지난해와 비교해 10% 이상 줄었다고 밝혔다.
관세 영향을 많이 받는 국가를 중심으로 미국으로의 여행이 줄었고, 미국 내 여행객이 쓰는 돈도 줄었다는 게 호텔 예약 중개 업체의 설명이다.
또 기업들이 새로운 고용이나 투자를 망설이고 있다는 전망도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 관세 유예 기간 90일 가운데 절반이 지났다.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