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러시아-우크라이나 2차 협상 오늘 예정
  • 김민수
  • 등록 2025-06-02 09:50:49

기사수정
  • 양측의 공습 격화되고 있다


▲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

러시아 시베리아의 하늘로 드론이 지나가자, 폭발음과 함께 검은 연기가 피어오른다.


현지 시각 1일, 우크라이나가 시베리아 이르쿠츠크 지역에 있는 벨라야 기지를 포함한 러시아 본토 공군기지 4곳에 대규모 드론 공격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격으로 러시아 전략폭격기 40여 대, 우리나라 돈으로 9조 원이 넘는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했다.


이르쿠츠크는 최전선에서 4,300km 이상 떨어진 곳이다.


우크라이나가 이 정도 먼 거리까지 드론으로 타격한 것은 전쟁 발발 후 처음이다.


거미집으로 명명된 이번 작전은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직접 지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온전히 이뤄낸 결과"라며, "계획에서 실행까지 1년 6개월이 걸린 작전" 이라고 밝혔다.


앞서 러시아 서부 국경 지역에선 교량이 폭발로 붕괴해 최소 7명이 숨졌고, 러시아는 배후로 우크라이나를 지목했다.


러시아 또한, 4백 여대의 드론을 동원해 우크라이나 전역을 공격했다.


전쟁 발발 후 최대 규모라고 우크라이나는 지적했다.


전선 공방이 더욱 격화되는 가운데, 현지 시각 2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평화 협상을 위해 이스탄불에서 다시 마주 앉는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앞선 1차 협상을 이끌었던 루스템 우메로우 국방장관이 대표단을 이끈다고 밝혔다.


러시아 측은 블라디미르 메딘스키 보좌관이 다시 대표단장을 맡는다.


우크라이나는 휴전 조건을 담은 각서를 먼저 요구했지만, 러시아는 협상장에서 설명하겠다며 맞서고 있어 협상 전망은 그리 밝지 않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고 총동문 한마음 축제…79년 전통 잇는 ‘자부심의 장’ 충북 제천고등학교가 개교 79주년을 맞아 18일 오전 9시부터 제천중학교 교정에서 ‘총동문회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본교가 개축 공사 중인 관계로 올해 행사는 제천중학교에서 진행됐다.행사장에는 엄태영 국회의원(제천고 25회), 김창규 제천시장, 이상천 전 제천시장, 전원표 제천·단양 민주당 지역위원장, 이찬구 제천발전...
  2. 강동구 어르신을 위한 문화복지를 펼치다 지난 10월 16일(목) 오전11시에 서울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회장 김근희)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공연 [신나는 참여 뮤지컬] ‘심학규와 뺑덕이’ (구성/연출 장귀복)로 약 60여명의 어르신들과 관계자 20여명이 웃고 울며 박수와 환호 속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었...
  3.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4. 운정5·6동 행정복지센터 착공 김경일 파주시장(왼쪽 여덟번째)이 지난 15일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는 지난 15일 운정5동과 운정6동에 새로운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건립 공사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운정5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262억원을 투입해 2027년...
  5. KB금융그룹/국민은행의 위법 & 불법행위, 아르헨티나 교민150여명이상, 20여년 피눈물과 고통외면! [뉴스21 통신=배석문 ]  <특별취재연재기사1>KB금융그룹/국민은행의 위법 & 불법행위, 아르헨티나 교민150여명이상, 20여년 피눈물과 고통외면!최고경영진의 공식진상조사착수결정 회피는 직무유기!더 이상 방치되어서는 안될 금융기관의 적폐!● 금융감독원 역시 관리감독부실과 계속되는 직무유기 및 소극행정 ● 국민주권정부 철학...
  6. 중구 어르신 가족사진 무료 촬영봉사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중구자율방범연합대(대장 이종혁)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실천과 어르신 공경 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10월 18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중구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에서 ‘중구 어르신 가족사진 무료 촬영봉사’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는 중구에 거주하는 어르신 20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가족사...
  7. 영남지역 대형산불 피해지 신속하고 완성도 높은 복구방안 논의 영남지역 대형산불 피해지 신속하고 완성도 높은 복구방안 논의- 산불피해 복원·복구 추진단 3차 추진 상황 점검 회의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정부대전청사에서 지난 3월 발생한 영남권(경북·경남·울산·대구) 대형산불 피해지에 대한 체계적이고 조속한 복구를 위해 산불피해 복원·복구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