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연방 건물 주변엔 경찰과 군이 경비를 강화하고 있고, 시위의 흔적을 치우는 모습도 포착됐다.
로스앤젤레스 시장은 일단 평온을 되찾은 상태라고 말했다.
하지만 시위대의 공격을 받아 차량에 불이 붙었던 무인 택시 회사는 도심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하는 등 여진은 계속되고 있다.
현지 경찰은 이 사태가 시작된 이후로 폭력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도심 일부 상점에서 약탈이 일어나 조사 중이라고도 밝혔다.
도심 전체가 집회 금지 구역으로 선포됐지만, 시위 도중 체포된 노조원 석방을 요구하는 시위대가 다시 모였다.
군 병력 증원도 계속되고 있다.
동원령이 내려진 주 방위군 2천 명이 현지 시각으로 9일 안에 모두 도착할 가능성이 높고, 해병대 약 7백 명도 합류할 예정이라고 현지 언론은 전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캘리포니아 주지사와 시위대에 대한 공격을 이어갔다.
마스크 쓴 사람을 당장 체포하라고 하는 한편,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의 체포 가능성까지 언급했다.
뉴섬 주지사는 주 방위군 투입이 불법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소송하기로 하는 한편 체포할 테면 해보라고 맞섰다.
로스앤젤레스에서만 지금까지 60명 가까이 체포된 가운데 이민자 단속에 반대하는 시위는 시카고와 보스턴 등 다른 대도시로도 확산되는 분위기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