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건설산업이 화성 봉담 ‘동양 파라곤’을 선보인다. 직주근접 아파트로 봉담은 강남까지 약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들어서는 위치는 봉담1지구와 2지구로 지역이 나뉜다.
최근 화성시가 고시한 동화지구 약 2400가구의 개발계획과 관련해 해당 구역과 인접하며, 주변 7600여 가구의 봉담 와우지구, 5600여 가구의 봉담1택지지구, 1만여 가구가 예정돼 있는 봉담2택지지구 인근에 위치한다.
해당 지역은 동화도시개발사업 등 약 2만 3000가구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과 첨단 산업단지인 경기화성바이오밸리 개발 등이 예정돼있다.
교통환경은 2009년 개통한 제2외곽순환도로 봉담-동탄 구간이 오는 2020년 전 구간 개통을 앞둔다. 이에 경기도 일대 광역 교통망이 완성될 예정이다. 또한 봉담 지역은 수원-광명 고속도로, 수인선 봉담역 등 개통 예정이다.
대중교통 이용 시 수원에 약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700만원대 분양가이며 분양면적은 전용면적 59㎡와 74㎡로 685가구이다.
수원역 롯데백화점과 애경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이 지척에 위치한다. 이밖에 파출소와 병원, 문화시설이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와우초, 와우중, 봉담고 등이 인접해 있다. 동화지구 개발계획 내 초등학교, 고등학교 등이 신설될 예정이다. 대학교는 수원대, 협성대, 장안대 등이 인근에 자리한다.
또한 화성시에서 약400억원 규모의 어린이 복합 문화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이용 가능하다.
봉담 동양 파라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번지에 5월 중 주택홍보관 오픈 예정이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