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독] BTS 페스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 부스에 ARMY 줄 이어
  • 추현욱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06-14 20:26:14
  • 수정 2025-06-14 21:38:57

기사수정



         ▶6월 13일~14일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에서는 ‘2025 BTS 페스타’가 열렸다.(사진=추현욱기자)


지난 13일과 1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에서는 ‘2025 BTS 페스타’가 열렸다. ‘BTS 페스타’는 매년 6월 13일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을 기념해 열리는 연례행사로, 올해는 데뷔 1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5 BTS 페스타’ 현장은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브라질 등 전 세계에서 모인 아미들로 발 디딜 틈 없었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부분 중에 하나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샵"에 BTS 공식 팬덤인 ARMY들의 줄이 끝이 없었다는 것이다.

위버스샵은 글로벌 팬들을 위한 공식 커머스로, 위버스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공식 앨범과 상품, 공연 티켓, 위버스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한 관계자는 "위버스샵에서 구입한 코인으로 뽑기 머신에서 캡슐을 1개 뽑을 수 있는데 그 캡슐에는 BTS 미니앨법이 들어있으며 1인당 캡슐 7개까지 구입할 수 있다."며, "BTS 미니앨범에는 14곡이 수록되어 있고 BTS 멥버 각자의 노래와 멤버 전체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미니앨범은 키링으로도 사용한다"라고 설명했다.

위버스샵에서 한 아름의 캡슐을 구입 중인 폴란드에서 온 여성 ARMY 두명은 紙 (본지) 기자와인터뷰에서 매우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그녀들은 "1개의 코인가격은 seventeen thousand won이며, 캡술은 (BTS) 미니앨범이다."라고 말했다.

위버스샵내 다른 장소에서는 구입한 캡슐들 안에 있는 미니앨법을 조심스럽게 백에 담고 있던 타이완에서 온 여성 두명의 ARMY들 또한 얼굴에 미소가 가득했으며, 그 중 한 타이완 여성은 紙(본지) 기자에게 또렷한 한국말로 "(BTS) 정국 너무 귀엽다."라고 말했다, 또한 같이 있던 또 다른 타이완 여성분은 영어로 "나는 (BTS) 진을 좋아한다. 진은 핸섬하다."라며 말하고 밝게 웃었다.

BTS 페스타가 진행되고 있는 킨덱스내 또 다른 장소인 BTS 멤버 7명의 전신 등신대가 있는 곳에서도 BTS 팸덤인 ARMY들이 각자가 좋아하는 BTS멤버들의 등신대와 같이 사진을 촬영중이었으며, 그 중 일본인이라고 본인을 소개한 한 여성은 BTS 멤버인 '정국' 등신대애서 사진을 찍으면서 紙(본지) 기자에게 "(BTS)정국을 가장 좋아한다. 정국(을 보면) 매우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날 오후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는  제이홉의 솔로 월드투어 '호프 온 더 스테이지'(HOPE ON THE STAGE) 파이널 앙코르 공연이 이어졌다. 스타디움 객석에서는 멤버 RM, 지민, 뷔, 슈가도 공연을 관람했다. 이날은 방탄소년단의 데뷔 12주년 기념일로, 팀의 '생일'에 일곱 멤버 전원이 한 공간에서 팬들을 만난 셈이다.

제이홉이 "오늘 공연에 멤버들이 와 있다. 사랑해"라며 멤버들을 향해 손 인사를 하자, 객석에서 관람하던 멤버들도 팔로 커다란 하트를 그리며 호응했다. 팬들은 '우리는 언제나 방탄소년단을 지지한다', '방탄소년단 신곡 듣고 싶어요', '일곱명이 다시 함께할 그날을 기다리고 있어요', 'BTS 이즈 백'(BTS IS BACK) 등의 플래카드를 들고 멤버들을 맞았다.


        . "위버스(Weverse)샵"에 BTS 공식 팬덤인 ARMY들의 줄이 끝이 없었다(사진=추현욱기자)

    폴란드에서 온 여성 ARMY 두명은 紙 (본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BTS 미니앨범을 구입하면매우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사진=추현욱기자)

    위버스샵에서 구입한 코인으로 면뽑기 머신에 코인을 넣고 손잡이을 돌리면 캡슐이 나온다(사진=추현욱기자)


     BTS멤버들의 개별 애장품들이 페스타 전시장에 전시 되어 있다(사진=추현욱기자)

    BTS 페스타에 전시된 수상했던 트로피들(사진=추현욱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4.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7.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