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팻말과 깃발을 든 시위대가 거리를 가득 메웠다.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운영을 비판하는 '노 킹스(No Kings)' 시위다.
반 트럼프 시위는 미국 전체 50개 주 2천여 곳에서 동시에 벌어졌는데, 시위 주최측은 수백만 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부분 시위가 평화적으로 진행됐지만 일부 지역에선 소요 사태가 발생했다.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는 약 만 명이 모인 집회 현장에서 총격이 발생해 1명이 총상을 입고 중태에 빠졌다.
경찰은 총격 용의자 1명을 포함해 사건에 연루된 3명을 체포했다.
불법 이민자 단속에 지난 주 격렬한 시위가 벌어졌던 로스앤젤레스에서는 경찰이 최루탄과 연막탄을 쏘며 시위대를 해산시켰다.
일부 시위대가 저항하기도 했지만 대부분 통금 시간에 맞춰 도심 지역을 떠났다.
미네소타주에서는 주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과 배우자가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의 총에 맞아 숨지는 일도 있었다.
수도 워싱턴 D.C.에서는 미 육군 창설 250주년 기념 군사 퍼레이드가 열렸는데, 공교롭게도 이날은 트럼프 대통령의 생일이었다.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