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9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구는 평소 근면·성실한 자세로 학업에 임하고 올바른 성품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청소년을 매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격려, 건전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는 총 32개 학교에서 58명이 상을 받았다. 선행, 봉사, 효행, 참여 등 일상생활에서 모범을 보인 청소년들을 학교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초등학생 11명,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21명, 기타 6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과 학부모, 학교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표창수상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표창장 수여,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경호 구청장은 학생들과 학부모, 학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다시 한번 소통을 강조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청소년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구의 당연한 의무다. 모범 청소년상 수상을 축하드리며 자긍심을 높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학부모님과 선생님께도 감사드린다.” 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을 돕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구는 청소년 문화거리 조성, 광진형 청소년 독서실, 상담복지센터 운영 등 청소년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