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의회, 제304회 제1차 정례회‘시정질문’펼쳐
  • 김문기
  • 등록 2025-06-24 17:18:36

기사수정
  • 7명의 의원 나서 집행부 상대 현안사업 시정질문과 대안 제시


▲ 정읍시의회=제304회 제1차 정례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23일 제30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시정질문을 통해 다양한 현안을 지적하며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햇다.

 

먼저, 정상철 의원은  바이오매스 화력발전소 관련 시민들의 철회 요구에 대한 정읍시의 공식적인 입장  일방적 사업 강행시 정읍시의 향후 대응 방안 등에 대하여 질의했다. 


▲ 정읍시의회=정상철,이도형,이상길,김석환의원



이도형 의원은 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관련 자치법규 현황과 고령친화주택 지원사업 검토  샘골보건소 기능전환에 따른 추진 과정과 재활운동실 이용자 대책과 추진과정을 질문했다.  


이상길 의원은  인구 감소에 따른 정읍시의 대책과 정주 및 생활 인구 확대 방안  시민 생활과 밀접한 대규모 사업의 내용 변경 증가에 따른 근본 원인과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석환 의원은  민선 8기 시정 운영에 따른 대표적인 성과와 부족한 점  이재명 정부 출범에 따른 정읍 지역 공약사항 대응 방안에 대하여 질문했다. 


송기순 의원은  신태인읍의 다양한 체육시설 활용을 위한 목욕탕 시설 확충 정우면과 신태인읍을 잇는 정우교의 보행자 통행을 위한 대책방안 등을 중심으로 질문을 폈다. 


▲ 정읍시의회=송기순,서향경,한선미의원



서향경 의원은  보행 약자를 위한 고원식 횡단보도 실태조사와 설치 확대 계획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에 대한 실태조사 및 점검계획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관련 정책 방향 등에 대해 질의했다. 


마지막으로 한선미 의원은  관내 주요 악취 발생 분포현황과 발생 시설에 대한 악취 개선 지원사업 현황  악취 단속 및 지도를 위한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과 악취저감 중장기 대책을 물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문근 단양군수, SNS 밴드 홍보 활동 ‘선거법 위반’ 고발당해 충북 단양군의 김문근 군수가 지역 주민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고발됐다.  고발인 A 씨는 최근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고발장에서 “김 군수가 수천 명의 주민이 가입한 SNS 밴드 ‘단양의힘 김문근’에서 자신의 실적과 업적을 반복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2. “추석 인사인가, 선거운동인가”…제천·단양 자치단체장 현수막 도 넘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북 제천시와 단양군이 곳곳에 내건 현수막이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명절 인사라는 이름을 달았지만, 실제로는 시장과 군수 개인의 이름을 알리기 위한 사전 선거운동용 홍보물이라는 비판이 거세다.제천시청 앞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 게시대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의 이름이 크게 박힌 현수막이 걸렸다....
  3. 안보 대재앙…野 "국민 59%가 등 돌린 방첩사 해체, 누구를 위한 국가 자해인가“ [국회=서민철 기자] 이재명 정부가 국군방첩사령부(방첩사)를 사실상 공중 분해하는 초유의 조치에 돌입하자, 대한민국 안보의 최전선을 지켜온 예비역들과 정치권의 분노가 임계점을 넘어서고 있다.  국민의힘은 30일 국회에서 '방첩사 해체, 간첩은 누가 잡나?'를 주제로 긴급 정책 토론회를 열고, 이번 조치가 국민 여론과 안보 ...
  4. 공포정치의 서막, 대한민국은 어디로 가는가 【정치=뉴스21통신】 홍판곤기자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구속됐다. 법원은 영장을 발부했고, 검찰은 수사를 진행했으며, 절차는 적법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국민이 목격한 것은 법의 공정한 집행이 아니라 권력의 속도전이었다. 여당은 압도적 의석수로 정부조직법을 단독 처리했고, 야당은 항의 속에 전원 퇴장했다. 이튿날 국무회의.
  5. 김영환 충북지사, 제천 한방엑스포 방문… “도민과 함께하는 행보”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추석 연휴를 맞아 제천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현장을 찾았다.행사 측은 김 지사를 위해 VIP 전용 주차장을 마련했지만, 그는 이를 이용하지 않고 부인과 함께 일반 관람객 주차장을 선택했다. 이후 행사장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시민들과 같은 동선을 공유했다.김 지사의 이번 행보는 ‘...
  6. 10월1일, 경기버스 파업시 파주시 비상 수송 대책안(파주시 홈페이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는 임금인상 등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노사 간 협상을 진행 중이며, 30일 조정회의에서 협상이 최종 결렬될 경우 내달 1일 첫차부터 파업에 돌입한다. 한편 파주시는 다음 달 25일 첫차부터 마을버스 요금을 200원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요금 인상은 지난 2019년 요금 인상 이후 6년 만에 시...
  7. 이재명 대통령 부부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여야, “정치 홍보냐” vs “정쟁 자제하라” 공방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면서 정치권이 다시 격렬한 공방에 휩싸였다.JTBC는 6일 오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냉장고를 부탁해’ 42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에서 MC 김성주는 “오늘의 특급 게스트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라고 소개했고, 이 대통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