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나스닥지수가 1.43% 오르는 등 뉴욕 주식 시장 3대 지수가 모두 1% 넘게 상승했다.
전날 전격 발표된 이스라엘과 이란의 휴전 덕분이다.
채권 시장도 강세를 보이며 미 10년 만기 국채 금리 등 시장 금리가 하락했다.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휴전 소식 영향이 더 컸다.
파월 의장은 의회 증언에서 소비 심리 악화에도 불구하고 경기가 여전히 괜찮은 만큼 좀 더 지켜볼 여유가 있다고 밝혔다.
최근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와 미셸 보먼 연준 부의장이 7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언급한 것과는 다른 의견이다.
물가에 대한 관세의 영향이 확인될 때까지 기다리겠다는 거다.
중동 불안으로 인한 유가 급등에 대해선 상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겠다고 했다.
이날도 6% 넘게 내린 서부 텍사스산 원유와 브렌트유 가격은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습하기 이전 수준까지 내려왔다.
파월 의장은 관세가 물가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는 알 수 없다면서도 6월 지표부터 반영되기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다.
약 보름 뒤에 발표될 소비자물가지수가 그 첫 지표다.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