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나토 정상회의가 열린 네덜란드 헤이그에서도 파월 미 연준 의장을 향한 트럼프 대통령의 노골적 공격은 계속됐다.
임기가 1년 가까이 남은 파월 의장의 후임 후보 서너 명을 알고 있다고도 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트럼프가 후임을 조기에 지명하는 방안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파월 의장의 임기는 내년 5월까지.
통상 서너 달 전에 지명하는 관례를 깨고 올가을에 지명할 계획이라는 거다.
파월 의장의 힘을 빼려는 조치다.
중동 긴장 완화에 트럼프 대통령의 연준 흔들기가 더해지면서 달러 가치는 수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반면 주식과 채권 시장은 금리 인하 속도가 빨라질 거라는 기대로 강세를 보였다.
금리 선물 시장에선 올해 세 번의 금리 인하 가능성까지 점치고 있다.
경제 지표도 경기 둔화를 가리켰다.
소비가 예상보다 약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1분기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 0.5%로, 0.3%P 하향 조정됐다.
실업 수당 계속 청구 건수는 3년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파월 의장은 의장으로서의 임기를 마치더라도 이사로서의 임기는 2028년까지다.
기존 이사들이 사임하지 않는 한 트럼프 대통령이 금리를 결정하는 연준 위원들 다수를 임명할 방법은 없다.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