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지난 4일(금) 4층 대회의실에서 전입 직원 대상으로 실시한
'스마트 청사 맞춤형 오리엔테이션' 현장 전경)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2025년 7월 4일(금) 강서양천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전입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청사 맞춤형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스마트 청사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특히 저경력 공무원이 주요 시스템과 절차를 숙지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스마트 오피스를 전면 도입하여 자율 좌석제, 통합출력시스템, 월패드 회의실 예약, 민원실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청사 운영체계를 갖추고 있다.
참석자들은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스마트 오피스의 주요 기능과 운영 방식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받았으며, 특히 자율 좌석제와 OA실·탕비실·사무용품의 통합관리시스템은 업무 공간의 유연성과 협업 환경을 높이는 요소로 큰 관심을 끌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이의란 교육장은 “스마트 청사 인프라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직원 협의체를 구성해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정비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실질적인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