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늘봄학교 정책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 기반 소통 채널 ‘늘서로봄’을 2025. 6. 27.(금)에 개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늘서로봄’은 늘봄학교 정책의 핵심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본 채널은 외부업체에 위탁하거나 별도 예산을 사용하지 않고 기획 단계부터 제작, 그리고 최종 검수 과정에 이르기까지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전문성과 현장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 큰 특징이다.
‘늘서로봄’ 채널은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실용적인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채널을 소개하는 1편의 요약 영상(쇼츠)을 시작으로 ▲서울형 늘봄학교 개요 ▲선택형 돌봄 운영 길라잡이 개정사항 ▲소규모 연수 영상 등을 주제로 총 7편의 영상이 업로드되었고, 이를 통해 관내 늘봄학교 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적응력을 높이고 학부모들의 늘봄학교 정책 이해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기관 연계 늘봄학교 홍보 ▲거점형 늘봄센터 및 지역 키움센터 홍보 ▲하반기 늘봄학교 운영 주체 역량 강화 연수 자료 게재 등 ‘늘서로봄’채널을 통해 소통 중심의 따뜻한 돌봄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