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교육지원청,지난 22일 개최된 ‘창의놀이지도전문가 양성’ 수료식)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지역과 연계하여 학부모 및 지역 주민 대상으로 자기개발과 꿈을 지원하기 위한 ‘창의놀이지도전문가양성’ 과정을 2025. 5. 20.~ 7. 22까지 운영하고 지난 7월 22일(화)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의놀이지도전문가양성’ 과정은 2025년 5월 13일 양천50플러스센터와 평생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추진한 첫 공동프로그램으로 밧줄의 기본 매듭법, 신체표현놀이, 몸으로 하는 전래놀이, 놀잇감만들기 등 실제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하여 총 8회의 수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학부모 및 지역 주민 참여자 28명 중 모든 과정을 이수한 20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교육과정의 성과를 평가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번 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은 창의표현놀이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으며, 향후 지역아동센터, 유아교육기관, 늘봄학교 등 다양한 현장에서 창의놀이 지도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의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강사분들이 우리 지역사회 내 평생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여 평생학습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