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학교-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교육 리더 발굴을 위한 ‘제4기 평생학습 큐레이터 양성’ 과정을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25. 5. 12.~ 7. 28까지 운영하고 7월 28일(월)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시대적 변화에 따른 인터넷 윤리, 디지털 범죄와 인터넷 역기능, 시민성 교육, 공모서 작성법, 모니터링 체크리스트·학습자 요구 조사지 만들기, 학습자 특성 파악하기, AI 활용 홍보물 만들기, 좋은 강의 보는 법,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 등 총 12회차로 구성된 강서양천교육지원청만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학습 참여자 20명 중 모든 과정을 이수한 14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학습자들이 기획한 프로그램 발표를 통해 교육과정을 평가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번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학교 평생교육 모니터링 요원, 지역 평생교육 강사 등으로 활동하게 되며, 지속적 역량 강화를 위해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의란)은“앞으로도 학부모, 지역 주민들의 주도적인 평생학습 운영을 지원하고, 학습-일-삶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소통을 통한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