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제7회 간호대생 선교캠프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와 국제의료협력단(PMCI)과 공동 주관하여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예수병원 재활센터 샤론홀에서 제7회 간호대생 선교캠프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캠프는 전국 간호대학에서 참가한 3~4학년 학생 35명이 함께했으며, 의료선교병원인 예수병원을 무대로 다음세대 기독 의료인의 사명과 비전을 나누는 장으로 마련됐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선교캠프’라는 주제로 다섯 명의 메인 스피커와 함께한 ‘미션 챌린지’, 예수병원 직원 찬양팀 J.Crew가 인도하는 찬양예배, 의료선교 실천 사례 공유, 그룹별 나눔과 토의 등으로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예수병원의 과거와 실재가 존재하는 구바울(Paul S. Crane) 기념 의학박물관과 본원 투어를 통해, 예수병원이 걸어온 의료선교의 역사와 현재를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간호대생은 “예수병원의 선교적 역사와 현재의 사역을 직접 체험하고, 의료선교병원에서 사명을 따라 일하는 의료진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같은 비전을 품은 이들과 함께하며 하나의 공동체가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고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인스피커로 참여한 박예진 예수병원 응급실 간호사는 “여러 차례 간호대생 선교캠프 스태프로 섬기며 매번 하나님의 사랑과 공동체의 힘을 깊이 경험한다.”며 “이번 회차의 간호대생들과의 나눔과 기도 속에서 간호사의 사명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예수병원은 이번 간호대생 선교캠프에 이어,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는 전국 의과대학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0회 의대생 선교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캠프는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한국기독의사회, 국제의료협력단(PMCI)과 공동 주관하며, 차세대 의료인을 위한 신앙과 전문성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강화 방안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20일 청사 내 대청마루에서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피해 회복 지원단·법률지원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피해 회복 지원단과 법률지원단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2026년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
2025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중등미술교과연구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페스티벌)’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울산 중구문화의 전당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는 미래 교육 전환기를 맞아 전국의 ...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조성 첫삽
전북특별자치도 서부권 최초의 공공 산후 돌봄 시설이 될 '정읍 공공산후조리원'의 건립 공사가 시작됐다. 정읍시는 21일 용계동 353번지 일원 건립 부지에서 착공식을 열고,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체계적인 치유 공간 조성의 첫발을 내디뎠다.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박일 시의회 의장, 윤준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임승식·염영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