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래구 사직3동 여고행복마을, '꽃향기를 배달하는 여고행복카페' 꽃차 나눔 행사 및 엑스포라이온스클럽 후원금 전달
  • 윤만형
  • 등록 2025-07-29 10:53:30

기사수정


▲ 사진=동래구

부산 동래구 사직3동 여고행복마을(회장 이태희)은 지난 23일 ‘꽃향기를 배달하는 여고행복카페’사업의 일환으로, 행복마을 회원들이 손수 제작한 메리골드 꽃차 30병을 부산 엑스포라이온스클럽에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꽃향기를 배달하는 여고행복카페’사업은 부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2025년 행복더하기 주민제안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회원들이 직접 텃밭에서 가꾸고 수확한 메리골드로 꽃차를 만들어 관내 유관기관과 경로당 등에 나눔 봉사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꽃차를 전달받은‘엑스포라이온스클럽’은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기 위해 여고행복마을에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하였으며, 여고행복마을은 이를 활용해 무더위에 지친 관내 취약계층에게 정성껏 끓인 삼계탕을 전달하며 나눔 릴레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태희 여고행복마을 회장은 “행복마을 회원들이 함께 정성껏 가꾼 메리골드로 만든 꽃차를 마을 주민들과 나눌 수 있어 기뻤고, 이를 통해 취약계층에게도 도움을 전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차영민 부산 엑스포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현미 사직3동장은 “지역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주시는 여고행복마을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또한,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엑스포라이온스클럽에도 깊은 감사를 표하며, 전달받은 후원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에게 정성껏 끓인 삼계탕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원도 고성 현내면 금강산 콘도 풍경 동해와 설악의 능선이 이어지는 강원도 고성 현내면 금강산, 기암과 해안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바라본 풍경은 바다와 산이 함께 전해주는 깊은 휴식이다.
  2. 이스라엘 공습, 후티 총리와 하마스 대변인 잇달아 사망…중동 긴장 고조 이스라엘의 연이은 공습으로 중동 정세가 급격히 흔들리고 있다.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는 지난 28일 수도 사나에서 열린 회의 도중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아메드 갈리브 알라위 총리와 장관들이 사망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후티 최고정치위원회는 즉시 무함마드 아메드 마프타흐 제1부총리를 총리 직무 대행으로 임명했으며, 마.
  3. 몽골 정부, ‘토그로그 누르 에너지’ 탐사 허가 취소…전략광물로 지정 추진 몽골 국무총리 간당 사단다샤타르는 최근 광업·석유청에 “토그로그 누르 에너지 유한회사가 광구 자원 평가를 바탕으로 경제성 평가를 제출했음에도, 법정 기한 내 관련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법 위반에 해당한다”며 허가 취소를 지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광업법 제56조 1항 8호에 따른 것이다.아울러 정부는 2007년 의회 결의..
  4. 中 전승절 찾는 우원식…김정은과 마주칠 가능성 관심 우원식 국회의장이 2일 저녁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항일전쟁 및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 승전 80주년 열병식(전승절)’ 행사 참석을 위해 출국했다. 국가 의전 서열 2위인 우 의장은 사실상 정부 대표로 전승절 행사에 자리한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도 이번 행사에 참석하면서, 양측이 텐안먼 광장 망루나 리셉션 등에서 조우할 가능성.
  5. 가을 밤 밤은 가을의 상징처럼 다가오는 열매다. 가시 돋친 송이 속에 숨어 있다가 단단한 껍질을 벗기면, 고소하고도 은근한 단맛을 품은 알맹이가 드러난다. 구워 먹거나 삶아 먹을 때의 따뜻한 향은 오래된 풍경처럼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다. 한국의 밤은 특히 알이 크고 질이 좋아 ‘한국밤’이라 불린다. 충청남도 공주와 부여, 전라도 순.
  6. 서천지속협, 천연기념물·멸종위기종 포스터 139종 제작·배포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 신상애) 기후생태환경분과위원회는 서천군 관내에서 서식하는 천연기념물·멸종위기종 43종과 산새 96종을 정리한 포스터를 제작해 관내 초·중·고 32개교와 교육청, 유관기관에 배포했다.이번 포스터는 ‘우리가 지켜야 할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43종’과 ‘늘 우리 곁에 함께하는 산새 96종’ 두 가지로, 기.
  7. 김정은·김여정, 中 전승절 행사서 서방 명품 착용 포착 중국 전승절 열병식 참석을 위해 방중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고가의 서방 명품을 착용한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뉴스는 4일 러시아 크렘린궁이 공개한 사진을 분석한 결과, 김 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포옹할 당시 착용한 손목시계가 스위스 명품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