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선희)는 저소득 가정 학생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7. 22.(화) ~ 8. 21.(목)까지 저소득 학생 16명(초8, 중8)을 대상으로「여름방학, 놀면 뭐하니? 지금부터 열공!」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우리 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후원금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지난 18일 사직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조옥자)·아이비츠서림(대표 강귀숙)·한우리독서토론논술(대표 정정희)·맥도날드 사직점(부점장 정영주)과 업무협약을 마쳤다.
「여름방학, 놀면 뭐하니? 지금부터 열공!」사업은 ▲ (초등 고학년) 교과 연계 필독서를 읽고 토론하는 독서토론논술 수업 총 8회 ▲ (중학생) 영어 교과와 연계하여 문법, 단어, 시험 대비 등 영어특강 총 10회를 지원한다.
또한, 방학 중 식사 공백 예방을 위해 매주 화요일 맥도날드 사직점에서 불고기버거 총 64세트를 제공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마지막 수업일에 교실당 피자·치킨을 한 차례씩 제공할 계획이다.
조옥자 사직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이번 특강을 통해 저소득 학생들이 배움과 돌봄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나는 여름방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선희 사직2동장은“저소득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뜻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사직2동에서도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