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가 공공배달 앱 ‘배달 모아’ 이용 활성화를 위해 8월 한 달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8월 2일부터 배달 모아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주중에는 매일 1,000명에게 2,000원 할인 쿠폰이, 주말에는 500명에게 3,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최소 주문 금액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제천 지역 화폐 ‘모아’를 함께 사용할 경우 10% 할인 혜택까지 중복으로 적용돼 더욱 실속 있는 소비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제천시는 개편된 공공배달 앱 소비쿠폰제도도 병행 운영한다. 배달 또는 포장으로 2만 원 이상 2회 주문 시, 1만 원 상당의 소비 쿠폰이 자동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횟수 제한 없이 예산 소진 시까지 발급된다.
공공배달 앱 배달 모아는 가맹점에 중개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아, 지역 내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플랫폼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배달 모아 8월 이벤트와 공공배달 앱 소비 쿠폰을 함께 활용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공공배달 앱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