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로또데이’로 청년과 지역이 함께 만든 여름밤 축제
  • 김길용 사회2부
  • 등록 2025-08-01 18:17:09

기사수정
  • 물총 축제부터 지역화폐 캐시백까지… 2,000여 명 참여로 지역경제·문화 활력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이 청년 주도의 문화기획행사 ‘영암 로또데이’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문화 모델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지난 7월 26일 저녁, 영암읍 달맞이공원에서 도시재생센터와 영암문화관광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영암 로또데이’에 2,000여 명의 청년과 군민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영암 로또데이’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열릴 예정이며,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통해 로컬경제 활성화와 문화 교류 증진을 도모하는 지역 밀착형 문화행사다.


이날 행사는 바닥분수가 시원하게 솟아오르는 가운데 물총 축제로 문을 열었으며, 비보이 댄스 공연과 레이저 퍼포먼스 등 역동적인 무대가 이어져 여름밤의 열기를 식혔다.


행사장 곳곳에는 지역 특산물 먹거리와 개성 넘치는 체험 부스가 마련돼 방문객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지역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 추첨 이벤트는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열대야 속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 플리마켓과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총 623건, 494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행사 당일 영암읍에서는 지역화폐 ‘월출페이’ 결제 시 26% 캐시백 이벤트가 진행돼 약 7,200만 원 상당의 소비가 촉진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5년 영암군 청년정책 참여수기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총 14편의 응모작 중 최우수상은 최제윤 씨의 「정착하지 못했던 나, 드디어 뿌리를 내리다」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이선영 씨의 「영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이 바꾼 나의 삶」, 장려상은 강혜주 씨의 「아는 만큼 사랑할 수 있다」가 각각 선정됐다.


최제윤 씨는 영암군의 청년 공공주택 정책을 통해 지역에 정착한 과정을 진솔하게 담아내며 시상식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들려줬다. 


이선영 씨는 오래된 모텔 ‘제일장’을 리모델링해 숙소 ‘티켓투더문’의 호스트가 된 창업 스토리를, 강혜주 씨는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과 정책 네트워크 참여 경험을 자신의 성장기로 풀어냈다.


김선미 영암군 인구청년과장은 “청년정책 참여수기 공모전과 영암읍의 축제가 만나 지역문화로 정착하는 새로운 모델을 창출했다”며 “청년이 꾸미고 군민이 함께 즐기는 문화행사를 앞으로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