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남 신안군의 외딴 섬마을 대둔도에서 발생한 화재가 해양경찰과 유관기관, 주민들의 신속한 협력으로 완전히 진화됐다.
목포해양경찰서는 1일 오전 10시 5분경, 신안군 흑산면 대둔도의 폐기물 수집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대둔도는 흑산도에서 북동쪽으로 약 4km 떨어진 외딴 섬으로, 별도의 소방관서가 없는 지역이다.
이에 해경은 흑산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투입해 소방, 경찰, 면사무소 직원 등 진화 인력의 신속한 이동을 지원했다.
동시에 인근 해상을 경비 중이던 3천 톤급 경비함을 급파해 직접 소화작업에 나섰다.
해경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마을 주민 30여 명이 함께한 진화작업은 폭염 속에서도 이어졌으며, 불은 오후 1시 34분경 완전히 진화됐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화재 원인 등 자세한 사항은 소방당국이 조사 중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관할을 떠나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경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신안군 흑산면 일대는 낮 기온이 33도까지 오르며 폭염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진화에 참여한 인력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화재 대응에 최선을 다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