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성공적인 마무리’라는 보도 자료와 달리, 손님 모으기 수 조작 논란과 행정 절차 미이행 의혹이 제기된 ‘2025 제천 열대야 축제`[사진=제천시문화재단]충북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문화재단이 주관한 ‘2025 제천 열대야 축제: Summer Night Groove & Cinema’가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의림지 자동차극장에서 열렸지만, 일부 운영 방식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제천문화재단은 보도 자료를 통해 “3일간 5,000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지만, 실제 방문객 수를 어떻게 산정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축제담당자가 “대략 어림잡았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축제 효과를 부풀리기 위해 관람객 수를 과장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또한, 이번 축제가 열린 의림지 자동차극장 주차장 부지에는 30여 개 이상의 천막이 설치됐으나, 이에 따른 가설건축물 신고 여부도 명확히 확인되지 않았다. 관련 질문에 대해 축제담당자는 “신고 여부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고 답해, 행정 절차에 대해 허술함도 드러났다.
이번 축제는 ‘열대야’라는 계절 키워드를 중심으로 댄스 공연과 야외 영화 상영, 체험 부스 등으로 꾸려졌다. 특히 ‘제천시장배 스트릿 댄스 페스트’에는 국내 유명 댄서들이 참여해 주목을 받았고, 중학생 팀 ‘왁자지껄’이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겉으로는 ‘성공적인 마무리’라는 보도 자료와 달리, 손님 모으기 수 조작 논란과 행정 절차 미이행 의혹 등 운영의 내실을 되돌아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지역 주민 A 씨는 “한여름 밤의 낭만을 빙자한 보여주기식 축제가 아닌지 의문”이라며 “세금이 투입되는 만큼보다 투명하고 필요한 축제인지부터 점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제천시는 최근 수년간 지역 축제를 잇달아 개최하며 문화 활성화를 내세우고 있지만, 비슷한 구성과 저조한 실효성으로 ‘축제 남발’이라는 비판도 반복되고 있다.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의원연구단체, "노후폐기물시설, 복합환경시설 전환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원순환폐기물연구회(회장 공진혁 의원)는 11일, 노후화된 폐기물처리시설의 개선 방안으로 복합환경기초시설 도입을 제안하기 위해 울산과학대 서정호 교수, 부산가톨릭대 이창한 교수, 울산생태산업개발센터 김형우 박사 등 환경 분야 전문가들과 시ㆍ..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 반구1동·반구2동·약사동)은 11일 오전, 시의회 4층 부의장실에서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주재하고,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불법 유턴 차량 문제와 어린이 안전 위협에 대한 대응 ..
전남경찰청, 112신고 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청장 모상묘)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이 ...
일인삼역 소통 달인, 황종헌 정무수석보좌관 퇴임
충청남도 정무수석보좌관 황종헌이 1년 5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도청을 떠난다. 정무·소통·조정이라는 세 축을 동시에 책임져 온 핵심 참모의 퇴장이 곧 국민의힘 천안시장 출마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며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황 보좌관은 재임 기간 도의회, 지역 정가, 중앙정치권을 잇는 정무 라인을 총괄...
목포해경, 강풍 대비 연안사고 ‘주의보’ 발령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강풍 등 기상 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일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관내 8개 시·군 지역에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했다.이번 풍랑주의보 발령 지역은 목포시를 비롯해 신안·무안·해남·진도·영암·영광·함평군 일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