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지역 복구를 위한 각계각층의 지원이 이어지며 공동체 정신이 빛나고 있다.
함평군은 5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군부대, 경찰, 자원봉사단체 등 민·관·군이 협력해 대민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복구 작업에는 함평군 공무원 200여 명을 비롯해 함평경찰서 20명, 함평소방서 40명, 전남경찰청 기동대 115명, 제8332부대 군 장병 37명 등 총 400여 명이 투입됐다.
민간단체의 참여도 활발했다. 함평군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여성자원봉사회, 새마을회, 함평군 및 서광주 로타리클럽, 더불어민주당, 전남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이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기업들도 복구 지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재해복구 특별서비스팀을 파견했고, LG전자 역시 수해 지원에 동참했다.
관내 건설업체인 금도건설은 덤프트럭과 굴삭기 등 중장비를 지원하며 복구 작업을 도왔다.
참여자들은 오전 7시부터 각 지정된 피해 지역에 투입돼 토사 제거, 쓰레기 정리, 침수 주택 복구, 방역 등 다양한 복구 활동을 펼쳤다.
전남경찰청 기동대는 대우동물병원과 호남건재 등 읍내 상가 일대에서 장시간 복구 작업을 이어갔고, 함평경찰서는 중앙길 일대 주택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제8332부대는 장갑, 생수, 수건 등 물품을 지원하며 천지전통시장 일대 상가와 민가에서 가재 정리를 도왔다.
더불어민주당은 30명씩 2개 조로 나뉘어 피해 주민을 위로하며 복구 활동에 참여했다.
함평군 자원봉사자회, 적십자봉사회, 새마을회, 의용소방대, 로타리클럽 등 민간단체들도 함평읍 전역에서 현장 복구와 생활환경 개선에 적극 나섰다.
함평군은 복구 작업에 참여한 봉사자들에게 간식과 음료, 취식 장소 등을 제공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신속한 복구와 예방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