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양군, 엄태영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 남기봉 본부장
  • 등록 2025-08-12 11:02:45

기사수정
  •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지역 현안 해결 방안 논의-

▲ 11일 엄태영 국회의원 초청 정부 예산 확보 정책간담회가 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사진=단양군]


충북 단양군은 11일 군청 회의실에서 엄태영 국회의원을 초청해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와 다양한 지역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주요 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예산 반영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문근 단양군수를 비롯해 엄태영 의원, 충북도의회 의원, 단양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국회의원실 보좌진, 부군수, 군청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군은 이날 총 24건의 사업을 건의했다. 주요 내용은 ▲단양역 KTX-이음 정차 확대 ▲비치파크 조성사업 ▲남천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고수재 급경사지 붕괴위험 지역 정비사업 등이다.


‘단양역 KTX-이음 정차 확대’ 사업은 등록인구 대비 생활인구가 10배에 달하는 내륙관광 1번지 단양을 찾는 수도권·경상권 관광객의 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군은 중앙선 KTX-이음 증편을 계기로 필수 시간대에 최대한 많은 열차가 단양역에 정차할 수 있도록 요청하며, 철도 수송력 강화와 중부내륙 관광 거점 기능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비치파크 조성사업’은 내수면 백사장과 축제 마당을 활용해 활동·체험형 관광자원을 조성, 젊은 층과 글로벌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남천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영춘면 남천리 일원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수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단양군수는 “이번 간담회는 단양군의 주요 현안과 발전 전략을 국회의원께 직접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한 협력 의지를 다지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군민의 안전과 지역의 미래를 위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적극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