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완근, 이용탁)는 ‘2025년 제주시민 사회보장 아카데미’에 참여할 제주시민을 모집한다.
❍ 이번 아카데미는 고독사 예방과 돌봄을 주제로 두 차례 강연으로 구성되며, 제주혼디누림터 중회의실에서 진행된다.
❍ 1차 강연은 8월 30일(토)에 열리며, 송인주 전 서울시복지재단 선임연구위원이‘고독사 예방, 함께하는 우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송 위원은 고독사의 개념과 원인을 이해하고, 서로의 삶을 지키기 위한 실천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 9월 30일(화)에 진행되는 2차 강연에서는 돌봄 커뮤니티 N인분 조기현 대표가‘돌봄이 외롭지 않은 제주, 함께 사는 공동체’를 주제로 청년부터 노년까지 제도 밖에 놓인 돌봄의 현실과 세대 간 돌봄 부담을 나누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 참가 신청은 8월 19일(화)까지 회차별 30명을 모집하며, QR코드 접속(https://lrl.kr/WaMj), 전화 신청,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064-728-2475)로 문의하면 된다.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사회보장 교육을 꾸준히 운영해 지역사회 보호체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