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해양경찰서가 수중레저법을 위반한 혐의로 무등록 수중레저사업 강사 A씨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14일 목포해경에 따르면, A씨는 2022년 ◇◇협회 소속 강사 자격을 취득한 뒤 사업 등록 없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스쿠버다이빙 교육생을 모집하고, 광주광역시, 거제시, 서귀포시 등지에서 불법 영업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교육비는 1인당 10만 원에서 수백만 원에 달했다.
A씨는 지난 3년간 무등록 상태로 수중레저사업을 운영해온 만큼, 해경은 수사를 통해 부당 이득을 확인하고 관할 세무서에 통보할 계획이다.
특히 A씨는 보험에도 가입하지 않아, 교육 중 안전사고 발생 시 피해 보상조차 어려운 상황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무등록 수중레저사업자는 법적 안전점검과 교육 의무가 없어 사고 발생 시 대응이 늦어질 수 있다”며 “수중레저활동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사업 등록 여부와 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안전한 수중레저문화 정착을 위해 무등록 영업자에 대한 단속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중레저법에 따르면 등록 없이 수중레저사업을 운영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