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강진군치매안심센터가 경증 치매 및 인지장애 어르신들의 인지건강 향상을 위해 ‘홈스쿨링 뇌총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11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작천분소에서 진행된다.
‘홈스쿨링 뇌총총’은 65세 이상 경증인지장애 및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인지건강활동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 치매예방 실천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2명의 치매안심관리사가 직접 참여해 인지자극 교구를 활용한 기억력 및 집중력 훈련, 손과 눈의 협업활동, 언어·수리 퀴즈 등 다양한 인지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치매 악화 방지를 위한 사례 중심 교육과 가족 상담도 병행해 어르신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프로그램 전후로 인지선별검사(CIST), 한국형 노인우울척도검사(SGDS-K), 주관적 기억감퇴 평가, 일상생활활동 평가 등을 실시해 인지기능 변화와 프로그램 효과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강진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인지훈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